아보카도, 어디까지 먹어봤니? > 리치푸드 News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전체보기
로그인
홈 > 맛있는 채널 > 리치푸드 News

리치푸드 News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RICHFOOD

아보카도, 어디까지 먹어봤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치푸드
작성일
18-07-27 16:51
조회
67회
댓글
0건

본문


아보카도, 어디까지 먹어봤니?

 

 

아보카도는 최근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과일이다. 주 생산지인 멕시코에서는 황금 못지 않은 고수익을 가져다 준다는 점에서 아보카도를 ‘녹색 황금’이라고 부를 정도다. 

아보카도의 인기는 ‘웰빙’과 ‘비주얼’을 중요시 하는 소비성향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숲속의 버터’라 불릴 정도로 불포화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이면서도, 진녹색 껍질과 연둣빛 과육, 커다란 갈색 씨앗 등으로 요약되는 인상적인 외형이 요즘 유행하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사진 기반의 SNS에 적격이라는 것.

건강함과 트랜디함을 모두 갖춘 식재료에 목마른 식음료업계가 연일 아보카도를 활용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샌드위치에서부터 음료, 스테이크, 햄버거 등에 이르기까지 종류 또한 다양하다. ‘비싸지만 어떻게 먹는지 모르는’ 천덕꾸러기 과일이었던 아보카도가 주재료로 화려하게 비상하고 있는 셈이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아보카도를 토핑으로 곁들인 샌드위치 ‘아보카도 시리즈’를 선보였다. 

담백한 칠면조와 바삭한 베이컨이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풍미 가득한 살라미 및 페퍼로니와 아보카도의 균형이 인상적인 ‘스파이시 이탈리안 아보카도’, 7가지 채소와 신선한 아보카도만으로 토핑을 구성해 다이어터와 베지테리안에게 안성맞춤인 ‘베지 아보카도’ 등 3종이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빵, 채소, 소스 등을 고를 수 있는 써브웨이 고유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아보카도 샌드위치'도 즐길 수 있다. 빵을 매일 매장에서 직접 굽는 것은 물론, 당일 공급되는 질 좋은 채소를 사용해 주문 직후 만들기 때문에 언제나 신선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는 아보카도와 우유를 함께 갈아 만들어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한 ‘아보카도 블렌디드’를 내놓았다. 아보카도 과육의 먹는 식감을 살렸다는 점이 특징. 초콜릿 볼 토핑을 추가해 아보카도를 반쪽으로 잘라놓은 단면을 표현하는 동시에, 음료를 마치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인다.


 

e4203078df448cd23becac6278ab4ba1_1532677 

 

 

/ 뉴욕야시장 아보카도 프로포즈 스테이크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퓨전 외식 브랜드 뉴욕야시장은 핑거 스테이크와 아보카도를 조합해 매콤달콤한 소스로 마무리 한 ‘아보카도 프로포즈 스테이크’를 출시했다. 고르곤졸라 버터를 곁들인 육질 좋은 부채살 스테이크와 고소한 아보카도의 조화가 일품으로, 출시와 동시에 뉴욕야시장의 대표 메뉴로 떠올랐다. 스테이크와 아보카도를 싸서 먹을 수 있는 사이드 메뉴 또띠아와의 궁합도 훌륭하다는 평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